본문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분야별정보

  • 복지
  • 경제
  • 환경/녹지
  • 안전/교통
  • 교육
  • 일자리
  • 부서/직원안내

민원행정정보

어디서나 민원(FAX 민원) 상세보기
제목 어디서나 민원(FAX 민원)
작성자 시민봉사과 등록일 2017-09-06 조회수 4180
첨부파일 [별표 2] 농협·새마을금고 접수·교부 가능 민원(제3조제1항제2호 관련).hwp
[별표 1] 어디서나 민원처리시스템 민원의 종류(제3조제1항제1호 관련).hwp
○ 운영기관 : 전국의 시도, 시군구, 읍면동, 농협 등

○ 신청방법 
- 방문, 전화, 우편, 인터넷 민원24(www.minwon.go.kr)를 통하여
신청 가능하며, 원하는 행정기관에서 교부받을 수 있음

○ 대상민원
- 행정기관 : 방문(120종), 민원24(52종), 전화(13종)
- 농협․새마을금고 : 방문(18종), 전화(8종)

○ 처리시간 
   - 즉시민원 : 접수 후 3시간이내
   - 유기한민원 : 민원처리기준표에 의한 처리기간

○ 업무흐름도 
- 가까운 행정기관 방문 인터넷, 팩스를 통해 신청 → 처리비용 납부
→ 행정기관간 접수된 민원서류 팩스로 송·수신 → 교부(접수)기관에서
민원서류 교부

○ 발급비용 
- 증명기관 민원별 규정된 금액
- 대학민원의 경우 : 발급수수료(300원) 외 업무처리비
(업무처리비 : 사립대학 1,000원, 국공립 0원)

○ 전화신청 민원종류 : 13종
- 건축물대장, 토지(임야)대장, 지적(임야)도, 경계점좌표등록부,
토지이용계획확인원, 개별공시지가확인원, 부동산등기용등록
증명서, 항공기등록원부, 개별주택가격확인원, 공동주택가격
확인원, 선박원부등·초본, 어선원부등본, 어업권원부등․초본

붙임: 1. 어디서나 민원처리시스템 민원의 종류 1부.
2. 농협·새마을금고 접수·교부 가능 민원 1부. 끝.
목록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최종수정일 : 2019-01-10 17:48

  • 정보담당자
  • 담당부서 : 통합민원
  • 담당자 : 김혜령
  • 연락처 : 041-840-8214
  • E-mail : khr70225@korea.kr
충청국악원 공주유치 신바람공주 시티투어 예약

Quick

  • 정보화교육
  • 브랜드사이트
  • 스마트소통넷
  • 사전정보공표
  • 공주산림휴양마을
  • 공주한옥마을
  • 공주 하숙마을
  • 귀농귀촌종합센터
  • 공주환경성종합센터
  • 생활지리정보시스템
  • 헬프라인 내부고발 익명신고
  • 부패행위채용비리신고
  • 통계 홈페이지
  • 공주학아카이브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