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교육
계룡 책향기도서관 이전 또는 축소 문제
답변완료
- 작성자 : 조**
- 등록일 : 2024-10-14
- 조회수 : 140
계룡면에 있는 책향기도서관이라고 작은 도서관이 있습니다. 10년정도 운영되고 있는데 지난 주에 갔더니 이전 또는 축소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현재 어린이집 아이들도 그렇고 초등학교 아이들도 차도를 건너지 않고 바로 이용할 수 있어서 편하고 좋습니다.
게다가 처음 지어질 때 의도는 아이들이 책과 친해지는 것도 있지만 동네 사랑방처럼 면민들이 지나다니며 추위와 더위를 피해 잠시 쉴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당시 면장님의 계획으로 지금까지 잘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프로그램들이 진행 할 수 있는 공간이 되어 여러 프로그램들도 생겨 잘 참여하게 되어 너무 좋은 공간입니다.
그런데 그런 공간을 `창고가 모자른다.` 또는 `회의할 공간이 없다`하시며 도서관을 차도 건너에 있는 평생학습센터로 옮기던지 아님 도서관 공간의 반 정도를 나눠서 회의실로 만든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기존 공간도 넓지 않은데 그마저도 반을 나누면 책을 놓을 공간도 부족해지고 책 읽을 공간도 턱없이 좁아집니다. 만일 차도 건너 평생학습센터로 옮기면 어린이집 아이들이나 초등학생들 뿐만 아니라 잠시 쉬어가시던 어르신들도 위험한 차도를 건너야합니다.
다른 곳들은 작은 도서관을 못 만들어 안달인데 있는 작은 도서관도 축소한다니 말도 안되는 얘기입니다. 계룡면은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곤 작은 도서관인 책향기도서관뿐입니다. 그런 곳을 넓혀줘도 모자를 판에 축소 또는 위험하게 도로를 건너 이전을 하라는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고 계십니다. 다른 것 바라는 것도 아니고 제발 지금 있는 그대로 놔두시길 바랍니다. 이전 또는 축소하려면 또 국민의 세금이 들어가니 제발 피 같은 세금을 낭비하지 말아주시길 바랍니다.
"계룡 책향기도서관 이전 또는 축소 문제"에 대한 답변입니다.
계룡면
작성일 | 2024-10-22
1. 안녕하십니까? 공주시정에 관심을 갖고 소중한 의견을 주심에 감사드리며, 귀하의 민원내용은 계룡책향기작은도서관 이전 및 축소 계획에 대한 검토요청으로 이해됩니다.
2. 귀하의 질의 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우리시는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계룡면행정복지센터 청사 일부 공간을 계룡책향기작은도서관으로 조성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나. 질의하신 내용은 현재 내부 협의 중인 사안으로,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귀하의 질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설명이 필요할 경우 공주시 계룡면 총무팀 임영상 주무관(☎041-840-8853)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